channel L

Locus 人터뷰 – vol.1

BY. locus

Locus 人터뷰 – vol.1

로커스에 미국인 직원이 있다? 그가 바라본 로커스! – 콘텐츠사업팀 프레드릭 과장

– 인터뷰 진행: 인사교육팀 윤아름 과장
– 인터뷰 대상: 콘텐츠사업팀 프레드릭(현수)과장님


Q1: 로커스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프레드릭 : 이전 회사도 애니메이션관련 회사라서 로커스에 대해서는 이미 알고 있었습니다.
로커스에 대한 좋은 이미지가 있었는데 마침 좋은 기회가 있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Q2.로커스에서 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프레드릭 : 콘텐츠사업팀 소속으로, 로커스에서 제작하는 애니메이션을 외부에 소개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작품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아 름: 넘 멋진데요!! 과장님~! 이렇게 어려운 코로나 시기임에도 레드슈즈가 9월에 북미에서 TVOD로 공개, DVD 발매되었잖아요, 순수 한국인 제작진이 참여한 애니메이션이 북미로 진출한 것은 최초로 알고 있어요!
북미진출이 정말 어렵다고 알고 있는데, 어떤 과정을 통해 가능했을까요?
프레드릭: 네! 무엇보다 레드슈즈가 훌륭한 작품이어서 가능했구요😊, 마케팅부분에서도 전략적으로 철저히 준비하고 지속적인 시도를 통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모두가 한 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아 름: 과장님께서 아무래도 미국의 문화를 잘 알고 계시니, 보다 유리한 시각으로 마케팅할 수 있던거 아닐까요?
프레드릭: 그런 부분에서 제가 도움이 되었다면 너무 기쁜 일이죠! 성공적인 북미 진출을 위해 저도 역시 노력했지만 일부의 노력과 성과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Q3. 그럼, 업무하시면서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프레드릭: 재밌는 에피소드가 너무 많아서 딱 하나 고르기 어려운데 전반적으로 업무할 때 재밌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팀원 모두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이런 과정을 통해서 처음에는 생각지 못했던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경험을 하는데 이런 순간들이 기억에 남네요.
아 름: 팀 내 분위기가 자유롭고 수평적인 것 같네요~
프레드릭: 네, 그런데 이게 저희 팀 내에만 한정된 것은 아니고 회사 전체를 봤을때도 다른 회사보다 더 친밀하고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라고 느꼈습니다.

Q4. 그렇다면, 입사 전 기대했던 로커스의 모습과 실제 입사 후 로커스의 모습이 다른부분이 있나요?
프레드릭: 입사하기 전에 열린 마음으로 생각했는데 그저 좋은 작품을 만드는 회사이기 때문에 재밌게 일할 수 있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그런데 입사해서 놀랐던 것은 회사 규모가 더 크게 느껴졌고,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더 안정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사 전 생각보다 더 장점이 많은 회사라고 생각이 들었죠.
아 름 : 인터뷰 내내 계속 좋은 점만 말씀해주고 계신데.. 혹시 다른 사람의 압박이 있었나요?
프레드릭: 😄😄😄 아뇨 전혀요, 그냥 솔직하게 인터뷰하는 것 뿐입니다.

Q5. 과장님을 회사 내에서는 한국이름(현수)으로 호칭하고 있는데요, 왜 그런가요?
프레드릭: 그냥 Fred는 한국어로 발음하기 어려워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렇습니다. 한국 이름을 여러 개 찾아서 한국 친구한테 물어봤는데 결국 현수로 골랐습니다.
아 름 : 과장님과 친구분이 함께 만든 이름이군요! 멋있어요!! 혹시 현수라는 이름에 뜻이 있나요?
프레드릭: 어질 현 빼어날 수입니다. (賢秀)
아 름 : 우와! 어질고 빼어나다는 뜻이군요! 잘 어울리세요~! 외국인인 과장님의 한국이름이 한자어라니 더 멋지게 느껴지네요
(윤아름=한글이름)

Q6. 마지막으로, 보스턴(과장님은 보스턴 출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코로나19가 사라지면 여행을 갈 수 있는 팁 공유!
프레드릭: 미국전쟁의 시작이 보스턴이라서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도시입니다. 이와 관련된 장소도 많구요.
또 노예해방에 대한 박물관과 투어도 경험하시기 좋습니다.
그 외에도 보스턴 대공원 백조 모양의 배가 있는데 매우 아름답죠.
보스턴은 항구 도시라 배 타고 나가실 수 있는데 운이 좋으면 고래도 볼 수 있습니다.
아 름: 헐헐!(흥분흥분) 과장님 그럼 과장님도 고래 보셨나요????(특기: 당연한 소리하기)
프레드릭: 네 😅😅 봤습니다. 또 북쪽으로 한시간~한시간 반쯤 가면 작고 아름다운 마을들이 쭉 있어서 거기도 멋진 곳입니다.
아 름: 코로나가 사라지면 과장님께서 추천해 주신 곳을 꼭 가보겠습니다!
한국인(나)보다 더 한국어 구사가 뛰어난 그는 보스턴 여행지를 추천하고 서둘러 인터뷰 장소를 떠났습니다.
앞으로 프레드릭과장님과 함께 로커스의 콘텐츠가 글로벌 분야로의 진출이 더 강려크해 지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이전 글이 없습니다. LIST NEXT news